본문 바로가기
테마 (Thema)

농약, 비료 관련주 정리!

by 스캘 2021. 1. 7.
반응형

예전에 보통 농약, 비료 관련주들은 여름 7~8월에 상승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왜냐하면 7~8월의 성수기에 대비해 3~6월에 미리 농약을 쟁여놓기 때문에 상반기 실적이 발표될 경우 다른 기업들에 비해 우수한 실적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른 이유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농업, 비료, 농약 관련주들은 대북 관련으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정부는 북한에게 호의적이기 때문에 대북 식량 지원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또, 농약 관련주들은 홍수피해나 메뚜기 떼 출몰 같은 자연재해에서 수혜를 받습니다. 자연재해는 피할 수 없는 해결해야 할 숙제이기 때문에 기대되는 업종인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코로나에 신경이 집중되어서 대북 관련주들에 움직임이 보이지 않았는데 곧 있으면 다시 수급이 몰릴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농약, 비료 관련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대유

 

비료 및 농약 제조, 판매를 기반으로 의약외품 제조, 수입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전국의 시판상과 단위 농협과의 영업 인프라를 구축하였습니다.

 

 

 

재무제표

 

매출액은 약간씩 계속 꾸준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년도와 영업이익은 큰 변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재무비율

 

부채가 적고 자본이 많아 부채비율은 정말 적은 편입니다. 2018년부터 조금씩 부채비율이 올라가고 있긴 하지만 큰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유보율도 양호한 흐름입니다.

 

 

 

대유일봉

 

농약, 비료 관련주들은 대부분 차트 모양이 비슷합니다. 대유는 별다른 악재가 없다면 큰 시세가 나올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장기 이평선 아래에서 횡보하고 있는데 오랫동안 같은 자리에서 횡보하고 있습니다. 같은 자리에서 오랫동안 횡보하는 종목은 손절만 잘 정한다면 매매 대응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 이평선이 계속 수렴되고 있는데 곧 주가의 방향성도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남해화학

 

비료 및 부산물, 화학제품 및 동 부산물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재무제표

 

매출액은 약간 감소하였지만, 영업이익이 이번 연도에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재무비율

 

부채비율은 약간 감소하였고, 유보율은 증가하여 양호한 흐름입니다.

 

 

 

남해화학 일봉

 

남해화학은 이전에 긴 하락 추세를 겪었는데 이번 연도부터 하락을 멈추고 횡보하고 있습니다. 이 종목도 마찬가지로 이평선은 수렴하고 있어 주가의 방향성이 곧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남해화학은 8월에 큰 거래량을 동반한 매집 봉이 2차례 나왔습니다. 큰 상승까지는 아니어도 약간의 시세를 기대해볼 만한 종목인 것 같습니다. 

 

 

조비

 

과학적 토양검정을 통해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재무제표

 

매출액은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이번 연도에 큰 폭으로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재무비율

 

부채비율은 줄고 있는 추세지만 같은 업종 종목들에 비해서 많은 것 같습니다.

 

 

 

조비 일봉

 

조비는 비료 관련으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종목입니다. 대북 관련 이슈가 생겼을 때마다 큰 상승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앞에 큰 시세가 나왔던 종목이라 매물대가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올라가기 어렵겠지만 상승을 못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최근에는 수렴되었던 이평선들 위로 올라가는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며칠 더 상승한다면 25,000원까지도 스윙으로 가져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농약, 비료관련주들은 횡보하는 차트 모양이 비슷해서 강한 종목을 찾아 매매하는 것도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애플카 관련 대표 주식들! (tistory.com)

 

애플카 관련 대표 주식들!

애플이 2024년까지 자체 설계 배터리를 탑재한 자율주행차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현재 전기차 시장 1위 테슬라를 위협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관련 주식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전일 LG

scal.tistory.com

scal.tistory.com/103

 

ESG 관련주는?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ESG는 무엇일까? ESG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영어 약자를 따서 만든 말입니다. 최근에는 투자 의사 결정을 할 때 재무적 요소뿐만 아니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비재

scal.tistory.com

*모든 글에서 모든 매매분석 및 기법은 개인 견해이며 매매 시 모든 책임은 매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