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Thema)

애플카 관련 대표 주식들!

by 스캘 2020. 12. 24.
반응형

애플이 2024년까지 자체 설계 배터리를 탑재한 자율주행차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현재 전기차 시장 1위 테슬라를 위협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관련 주식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전일 LG전자는 캐나다의 마그나라는 회사와 함께 전기차 부품을 생산한다는 보도가 나와 상한가를 쳤습니다. 마그나와 애플이 협력을 논의하였다고 알려져 주가가 상승이 크게 나온 것 같습니다.

 

 

애플은 모노셀 디자인을 사용하여 주행거리를 늘리고, 과열 가능성이 적은 리튬인산철을 이용한 배터리에 대해서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자율주행 전기차에 탑재되는 라이다 센서 같은 시스템 요소에 대해서는 외부 공급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한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국내에서는 리튬인산철과 라이다 센서 관련주들이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 전기차 관련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파워넷

 

 

PC용 전원 자동 공급장치와 네트워크 장비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파워넷은 중국 CEL사의 원통형 리튬인산철 배터지 1개 모델에 대해 전기 전자 국제인증을 취득하고 배터리 팩 모듈을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재무제표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와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재무비율

 

부채비율과 유보율도 안정적인 흐름입니다. 2019년 부채가 많이 늘긴 했어도 걱정할 정도는 아닙니다.

 

 

 

14시 26분 파워넷 일봉

 

오랫동안 장기 이평선 위에서 횡보를 이어가고 있는 종목입니다. 최근에 큰 상승이 나오려고 했지만 길게 위꼬리를 달고 마감하였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나중에 큰 상승이 나올 것 같습니다. 2년 동안 매집봉을 만들면서 박스권에서 횡보를 하였기 때문에 상승이 나올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바로 매수하는 것보다는 현재 하락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지켜보시다가 하락이 멈추고 안정적으로 주가가 움직이면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주가가 박스권 상단과 가까워 장기 이평선 근처에서 분할 매수가 좋아 보입니다.

 

 

 

 

 

 

 

2. 엘엠에스

 

 

LCD BLU의 핵심부품인 프리즘 시트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최근에 고정형 라이다 국산화 추진 소식으로 상한가에 간 적이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재무제표

 

매출액은 2019년 크게 증가하였지만 이번에는 다시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영업이익은 2017년부터 계속 감소하고 있고 이번 연도에는 적자로 마감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영업이익의 흐름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재무비율

 

유보율이 많아서 재무적으로 어렵지는 않겠지만 부채비율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것을 알아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14시 21분 엘엠에스 일봉

 

최근 차트는 나빠 보이지 않습니다. 저번에 상한가로 마감하고 나서 고가 놀이를 진행 중입니다. 최근에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것을 보면 단기간에 상승이 한 번 더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주가가 하락하지 않고 계속 횡보한다면 더욱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12350원을 손절로 잡고 13000원 근처 가격에서 매수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이 종목은 2019년도에 큰 시세가 나와서 지금 올라가는 게 쉽지는 않을 겁니다. 재무제표도 안 좋아 보이기 때문에 본인이 잘 판단하시고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3. 모트렉스

 

 

스마트카, 자율주행 자동차, 커넥티드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모트렉스는 애플(카플레이), 구글(안드로이드 오토)의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플랫품 기술 인증을 획득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재무제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을 하였습니다. 

 

 

 

재무제표

 

자본 대비 부채가 너무 많습니다. 부채비율이 감소하긴 했으나 아직까지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14시 19분 모트렉스 일봉

 

차트를 보면 지금 들어가는 것은 별로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현재 8000원에 저항이 매우 강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매수하고 싶은 분들은 지금은 관망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급락 중이라고 가격이 싸다 생각하고 들어가시면 안 됩니다. 하락할 때 들어가는 것은 장기 이평선 반등 노리고 들어가는 매매가 아니면 위험합니다. 아직 시세가 다 나온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최근에 상승이 크게 나왔기 때문에 일단은 관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든 글에서 모든 매매분석 및 기법은 개인 견해이며 매매 시 모든 책임은 매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