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feature)

KMH 하한가! 경영권 분쟁 일단락?

by 스캘 2020. 12. 28.
반응형

KMH는 금일 12월 28일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KMH는 그동안 경영권 분쟁으로 상승을 크게 해온 종목입니다. 키스톤 PE가 2대 주주로 올라서면서 경영권 위협 행위를 하여 논란이 있었습니다. 대주주에게 경영권 위협을 포기하는 조건으로 일정한 프리미엄을 얹어 주식을 매입하도록 하는 그린메일을 요구하기도 했다고 KMH가 주장했습니다. 

 

 

심각하게 고조되고 있었던 경영권 분쟁이 오늘 봉합되었습니다. 경영권 분쟁을 벌였던 최대주주인 최상주 회장과 키스톤 PE가 이사회 구성 방안을 확정하고 상호 협력 계약을 위반한 주주에게는 200억의 위약금을 물린다는 합의안을 내놓으면서 일단락되었습니다. 주주 간 계약을 맺고 장기적 발전 도모와 주주이익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에 나선다고 합니다. 경영권 분쟁이 일단락되면서 주가는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지분 싸움으로 오른 주식들은 지분 싸움이 끝나게 되면 대부분 큰 하락이 나옵니다.

 

 

 

 

 

 

KMH

 

 

방송 송출 서비스 사업과 더불어 드라마, 버라이어티 전문채널 디원, 월드와이드 무비 채널 엠플렉스, 다큐멘터리 채널 다큐원 등을 서비스하는 방송채널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KMH 홈페이지

 

 

 

 

 

 

 

KMH 재무제표

 

 

매출액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다음 해도 성장이 기대됩니다.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77%로 큰 상승이 있었습니다.

 

 

 

 

부채가 증가하고 자본이 감소하여 부채비율이 늘어났지만 크게 신경 쓸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유보율도 넉넉히 있어 재무적 어려움을 호소할 기업은 아닙니다.

 

 

 

 

 

 

 

KMH 차트분석

 

 

KMH는 그동안 저점 대비 1000% 가까이 상승한 종목입니다. 상승이 지나치게 많이 나와 제 자리를 찾으러 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경영권 분쟁이 일단락되었기 때문에 다른 재료가 없는 이상 다시 고점까지 상승은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오늘 하한가를 만드는 과정에서 거래량이 크게 터져서 다음날도 낙폭과대가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크게 상승했던 종목을 매매하는 방법 중 하나는 하락할 때 장기 이평선에서 반등을 노리고 매매하는 방법이 있는데 KMH는 이 방법이 별로 좋을 것 같지 않습니다. 웬만하면 매매를 삼가시길 바랍니다. 주가가 많이 떨어졌다고 해서 싸다고 생각하고 들어가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입니다.

 

 

 

*모든 글에서 모든 매매분석 및 기법은 개인 견해이며 매매 시 모든 책임은 매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