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feature)

신성델타테크 급락! 이유는?

by 스캘 2020. 12. 24.
반응형

금일 신성델타테크가 급락하여 마감하였습니다. 신성델타테크는 전일 LG전자 합작 법인 설립 소식으로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아 상한가로 마감하였는데요. 깔끔하게 전고점을 뚫어주는 상한가로 마감하여 오늘도 상승이 나올 줄 알았지만 상승이 나오다가 급락이 나왔습니다. 신성델타테크는 LG그룹과 오랜 협력관계에 있으며 LG화학이 회사를 분할했을 때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급락이 나온 이유는 어제 상승과 관련되어있던 LG전자가 오늘 하락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LG전자도 오늘 아침에 갭으로 띄웠지만 쭉 하락이 나왔습니다. 아마도 시장은 재료 소멸이라고 생각하고 하락이 나온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재료의 크기가 크지 않다고 판단되어 연이은 상승이 힘들었던 것으로 예상됩니다. 딱히 악재가 나와서 하락이 나온 것은 아니기 때문에 물리신 분들은 너무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신성델타테크

 

 

가전사업, 자동차사업, IT사업, B2C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그동안 2차 전지 관련주로 움직임을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신성델타테크 홈페이지

 

 

 

 

 

 

 

 

신성델타테크 재무제표

 

 

재무제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크게 변화가 없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이 1918억인데 연간 매출액은 4000억 넘게 터지고 있고, 영업이익은 100억 넘게 나오고 있습니다.

 

 

 

재무비율

 

부채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부채가 많기 때문에 그동안 상승이 힘들었다고 봅니다. 

 

 

 

 

 

 

 

신성델타테크 차트분석

 

 

신성델타테크 일봉

 

신성델타테크는 금일 거래량 터진 역망치형 음봉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단기적으로 추가 하락의 가능성도 염두에 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원래는 7000원에서 반등이 나와야 했지만 7000원을 깨고 6890원까지 하락이 나와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큰 그림으로 보면 아직 상승이 나올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9월 18일에 역대급 거래량을 터트려서 박스권을 뚫어주었기 때문에 박스권 상단에서 지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래량을 보면 최근 들어서 많이 터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종목에 거래량이 들어오는 것은 긍정적으로 봐야 합니다. 오늘 터진 음봉이 많이 안 좋긴 하지만 아직은 지켜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글에서 모든 매매분석 및 기법은 개인 견해이며 매매 시 모든 책임은 매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