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feature)

삼화네트웍스 상한가 이유? 홍정욱 관련주

by 스캘 2020. 12. 29.
반응형

금일 12월 29일 삼화네트웍스가 상한가로 마감하였습니다. 딱히 특별한 재료나 뉴스가 나오진 않았지만 오전부터 강하게 상승이 나왔습니다. 12월 9일에도 주가가 급등하였지만 별 다른 공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현재 추측되고 있는 상승 이유로는 2가지가 있습니다.

 

 

삼화네트웍스는 홍정욱 회장 아버지 남궁원과 삼화네트웍스 김수현 작가가 많은 작품을 함께해 친분이 있다는 이유로 홍정욱 관련주로 불렸습니다. 지난 28일 홍정욱 前의원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정계 복귀를 시사하는 듯한 메시지를 남겨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홍정욱 관련주 중에 대표적인 KNN도 오늘 큰 상승이 나왔습니다.

 

 

삼화네트웍스는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도 불립니다. 최근 중국에서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가 관영 라디오를 통해 전파되어 한한령이 서서히 해제되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한령 해제 기대감으로 주가가 영향을 받은 것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4년 동안 금지되었던 게임 서비스 허가권도 이번에 발급되면서 점점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출처 홍정욱 블로그

 

 

 

 

삼화네트웍스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드라마 사업과 신인 연기자 발굴 및 관리하는 Management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삼화네트웍스 홈페이지

 

 

 

 

삼화네트웍스 재무제표

 

 

재무제표

 

전년 동기보다 이번해에 매출액이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적자폭이 감소되어 작년보다 큰 흑자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재무비율

 

부채비율과 유보율이 양호합니다. 부채비율은 2018년 이후로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삼화네트웍스 차트분석

 

 

삼화네트웍스 일봉

 

삼화네트웍스는 역대급 거래량을 동반하여 상한가로 마감하였습니다. 최근에 저항으로 작용했었던 1700원 대도 뚫어주었습니다. 추가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내일 추가 상승이 나온다면 2500원까지도 상승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내일 단타로 대응해볼 생각입니다. 만약 내일 추가 상승이 바로 나오지 않고 눌린다면 1730원 위로 분할 매수도 좋아 보입니다. 이 종목이 계속 상승하는 종목이라면 1730원까지 내려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1730원까지 내려올 경우에는 더 큰 하락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2번째 상승 자리이기 때문에 손절을 짧게 무조건 정하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손절이 어려울 수 있어 웬만하면 오버나잇보다는 짧은 단타로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글에서 모든 매매분석 및 기법은 개인 견해이며 매매 시 모든 책임은 매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