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Thema)

얀센 백신 다음달 출시? 존슨앤존슨 관련주 정리

by 스캘 2020. 12. 22.
반응형

미국 보건 관계자가 20일에 코로나 3번째 백신 얀센이 다음 달 출시가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얀센은 존슨 앤 존슨 자회사입니다. 얀센은 약 45,000명을 대상으로 임상 3상 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럽 연합, 캐나다에서 승인 심사를 진행 중입니다. 저번 임상 시험 중 부작용이 나와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으나 지난달부터 다시 시작했습니다. 최근에 우리 정부에서는 얀센과 공급 계약을 협의 중이라고 하였습니다.

 

 

정부는 K-방역 홍보를 위해 올해 1003억의 본 예산과 238억 원의 3차 추경을 편성하는 등 쓸데없는 곳에 세금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국민들이 정부에 향한 불만이 계속해서 늘고 있습니다. 文정부의 지지율도 30%대를 머물고 있습니다.  백신 확보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비판이 가장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백신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어 관련주도 이에 따라 부각되고 있습니다.

 

 

 

 

 

 

 

 

 

얀센 관련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인콘

 

 

DVR 등 영상 보안장비 및 영살 보안 솔루션의 개발 및 제조를 영위하고 있는 CCTV 통합관제 솔루션 분야의 국내 선두기업입니다. 인콘의 자회사 자이버가 이사회 의장으로 존슨 앤 존슨 부회장으로 영입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재무제표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의 적자폭은 감소하였습니다. 전년도 대비 긍정적인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재무비율

 

부채비율과 유보율은 크게 변화가 없고 양호합니다.

 

 

 

인콘 일봉 11시 30분

 

인콘은 2018년부터 하락하다가 최근에 하락을 멈추었습니다. 하락 추세였던 종목이기 때문에 위로 매물대가 많습니다. 바로 상승하기 매우 어려울 것이고, 올라가더라도 크게 상승은 하지 못할 것입니다. 최근에 만들어진 차트 모양은 나쁘지는 않지만 매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좀 더 횡보 과정이 있어야 상승탄력 받고 올라갈 수 있는데 최근에 하락을 멈추어서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이 종목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은 관망하시다가 좋은 자리에서 매수하시길 바랍니다.

 

 

 

 

 

 

 

 

2. 유한양행

 

 

의약품, 화약약품, 공업 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존슨앤존슨과 합작으로 투자해 한국얀센을 설립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재무제표

 

매출액은 큰 변화가 없지만 영업이익은 매우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이 들쑥날쑥하지만 주가 방향을 결정하는데 긍정적인 실적입니다.

 

 

 

재무비율

 

부채비율과 유보율은 양호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한양행 일봉 11시 38분

 

어제 크게 상승하다가 위꼬리를 달고 양봉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그 충격으로 오늘까지 하락이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유한양행은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종목입니다. 이평선과의 이격도 많이 멀지 않기 때문에 대응하기도 어려워 보이지 않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아직 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에 거래량 터진 봉들을 보면 매집봉 같습니다. 72000원 아래에서 분할매수로 대응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몰빵으로 매수하는 것보다 분할로 매수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수익으로 마감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욕심부리고 한 번에 들어갔다가 크게 잃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 내가 산 가격에서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하고 매매하면 언젠가 깡통 차는 날이 올 것입니다.

 

 

 

 

 

 

 

3. 티앤알바이오팹

 

아래 링크에 티앤알바이오팹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https://scal.tistory.com/42

 

존슨앤존슨 관련주 티앤알바이오팹 상한가

금일 11월 23일 티앤알바이오팹이 상한가로 마감하였습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3D 프린팅 기술을 통한 생물학적 제제, 생분해성 인공 지지체, 3D 바이오 프린팅 시스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

scal.tistory.com

 

 

 

 

티앤알바이오팹 일봉 11시 31분

 

티앤알바이오팹은 고점을 찍고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들어가는 것은 위험합니다. 물리신 분들은 어쩔 수 없이 보유하고 있다고 해도 지금 매수하는 것은 떨어지는 칼날을 잡는 것과 같습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지금 바로 매매하는 것보다 관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리신 분들은 팔지 말고 좀 더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지금은 상승이 어려워 보이지만 나중에 횡보 과정을 거친 후 상승이 한 번 더 나올 것 같습니다. 

 

 

 

 

*모든 글에서 모든 매매분석 및 기법은 개인 견해이며 매매 시 모든 책임은 매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