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feature)

마이크로바이옴 수혜.. 고바이오랩 급등!

by 스캘 2020. 12. 22.
반응형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장내 미생물 및 유전 정보를 활용한 신약 개발 등에 나서는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제품화 지원팀'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고바이오랩은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신약에 대한 기술 이전이 추진 중이라고 하는데 확정은 아직 아닙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특정 환경에 존재하는 미생물들의 총체적 유전정보를 합니다.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를 합친 말입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마이크로 바이옴 치료제 개발에 힘쓰고 있고 시장 규모도 계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에서도 지원 방안 발표를 하여 마이크롬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바이오랩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사업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고바이오랩 홈페이지

 

 

 

 

 

고바이오랩 재무제표

 

 

재무제표

 

매출액은 이번해에도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의 적자폭은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재무제표

 

어떻게 상장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기술특례제도로 상장한 것 같습니다. 부채는 엄청 크게 증가하고 자본은 마이너스가 더 커졌습니다. 이번해에는 자본잠식을 하고 있는데 재무에 어느 정도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고바이오랩 차트분석

 

 

 

금일 큰 상승을 보여주긴 했지만 별로 의미 있는 상승은 아닙니다. 전고점을 뚫는 상승이 아니라서 저항에 눌려 내일 바로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거래량도 많이 터지긴 했지만 앞에서 터진 것에 비해 능가하지 못한 을 알 수 있습니다. 내일도 상승이 나온다면 신고가를 넘어가겠지만 섣부른 매수는 좋지 않아 보입니다.  위꼬리 말고 몸통으로는 뚫어주었기 때문에 아직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매매하는 것보다 신고가 뚫어줄 때 매매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신고가를 돌파할 때 단타로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모든 글에서 모든 매매분석 및 기법은 개인 견해이며 매매 시 모든 책임은 매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