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feature)

음압병실 개발? 원방테크 역사적신고가!

by 스캘 2020. 12. 21.
반응형

원방테크의 음압병실 개발 소식이 들리면서 갑작스럽게 급등이 나왔습니다. 그동안 병상 부족 문제가 심각해져서 중환자 병실을 마련하라는 행정명령도 내려졌었는데요. 음압병실 관련주로 대표적인 주식은 GH신소재,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우정바이오였습니다. 그중에 GH신소재와 엔브이에이치코리아가 음압병실 테마로 엮여서 올라간 이유는 원방테크의 지분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근데 원방테크가 상장하고 나서 다른 음압병실 테마주식처럼 상승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코로나 확진자수는 20일에 926명으로 1000명 아래로 다시 줄었지만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어 다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병상 부족 문제는 점점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병상 배정을 기다리다가 확진자 사망 기사도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음압병실 관련주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음압병실 재료가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수혜를 받는다고 해서 큰 실적으로 연계될 것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원방테크

 

 

 

클린룸, 바이오 클린룸, 드라이룸 등에 대한 토탈 솔루션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초기 기술자문, 설계, 시공, 감리 등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 등 국내외 주요 반도체 생산업체에 공급하여 반도체 관련주로도 불립니다.

 

 

 

 

원방테크 1인용 음압병실 출처 원방테크

 

 

 

 

 

 

원방테크 재무제표

 

 

재무제표

 

매출액은 2018년부터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그동안 크게 변화가 없었는데 이번 연도에 소폭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재무제표

 

유보율이 높아 재무적 어려움이 있지 않겠지만 2019년에 부채비율이 큰 폭으로 늘어났습니다. 3배 정도 증가하였기 때문에 무시하고 넘어갈 수치는 아닌 것 같습니다.

 

 

 

원방테크 차트분석

 

 

 

 

오전에 상한가로 급하게 들어갔지만 바로 풀렸습니다. 원방테크는 상장한 지 별로 안 지난 종목입니다. 현재 자리는 역사적 신고가 자리이고 위로 매물대가 없습니다. 거래량도 금일 상승이 나올 때 가장 많이 터졌습니다. 추가 상승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눌리더라도 저항 자리였던 48900원에서 지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저항이었던 자리를 거래량을 동반하여 뚫으면 지지가 되는 자리로 바뀝니다. 오늘 상한가를 풀리는 모습을 보여서 강한 종목은 아니기 때문에 내일 바로 추가 상승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의하시면서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글에서 모든 매매분석 및 기법은 개인 견해이며 매매 시 모든 책임은 매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