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etcetera)/드라마 (drama)

넷플릭스 스위트홈 결말 시즌2예고?

by 스캘 2020. 12. 19.
반응형

출처 넷플릭스 스위트홈

12월 18일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이 공개되었습니다.

아래 내용들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등장인물

 

주요 등장인물

 

송강  (차현수) ; 학교폭력 피해자 부모를 잃음

이시영 (서이경) ; 특전사-> 소방관, 현재 임신부임

이진욱 (편상욱) ; 조폭으로 오해받지만 형사 출신, 제일 미스테리 인물

이도현 (이은혁) ; 냉철한 판단력과 똑똑한 머리를 가지고 있어 대장 역할을 맡음 

김남희 (정재현) ; 국어교사, 기독교 신자임

박규영 (윤지수) ; 남자 친구를 잃음.

 

 

 

 

 

 

줄거리

 

 

 

출처 넷플릭스 스위트홈

 

차현수는 부모를 잃고 나서 낡은 아파트로 이사를 가게 됩니다. 현수는 그곳에서 자살 일자를 정해놓고 하루하루 게임만 하면서 살아갑니다. 그러던 어느 날 현관 앞에 라면 배달 온 것을 받기 위해 나가는데 라면이 부수어져 있었습니다. 뭔가 이상한 것을 느낀 현수는 현관 밖으로 나가보는데 그곳에는 피가 있었습니다. 겁에 질려 집으로 다시 들어가지만 이상한 여자가 문을 부수려고 합니다. 이상한 여자의 정체는 다름 아닌 괴물이었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스위트홈

 

밖에는 온통 괴물들로 넘쳐납니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아파트 밖을 나가려고 하지만 상황을 알고나서부터는 더욱 철저히 봉쇄를 합니다. 아파트 위층에도 괴물들이 있기 때문에 돌아다니지도 못합니다. 현수는 혼자 있는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노력해보지만 혼자로서는 역부족입니다. 이때 위층에 있는 사람들은 두 아이를 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출처 넷플릭스 스위트홈

 

정재현은 두 아이와 현수, 지수를 대피시키고 혼자서 큰 괴물과 맞서 싸우게 되는데 영리하게 큰 괴물을 해치웁니다. 이은혁은 방송으로 1층에 사람들을 모이게 합니다. 그렇게 위층 사람들도 1층으로 가게 되는데 이때 현수가 9층에서 떨어지게 됩니다. 근데 현수는 다친 데가 없습니다. 감염되었기 때문에 빠르게 회복했습니다. 이은혁은 사람들에게 투표를 제안합니다. 아파트 사람들은 현수를 죽일지 살릴지 투표를 하게 되는데 자기들도 혹시 저렇게 될까 봐 살리는 쪽을 택했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스위트홈

 

이은혁은 현수를 격리시킵니다. 그리고 현수에게 궂은일을 시킵니다. 현수는 위층에 올라가서 식량이나 챙겨야 할 물건들을 가져옵니다. 현수는 다른 감염자들과 다르게 자신의 주체를 빼앗기지 않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스위트홈

 

 저는 이 장면이 가장 사이다 장면이었던 것 같습니다. 편상욱은 위층에 올라가서 자신이 잡아두고 있었던 사람의 방을 열쇠로 문을 열고 들어가게 되는데 그곳에는 아동을 폭행한 사진들이 있습니다. 그것을 보고 눈이 돌아가 1층에 있는 아동 폭행범을 잡으러 갑니다. 아동 폭행범은 반격을 시도 하지만 통하지 않습니다. 편상욱은 아동 폭행범을 망치로 얼굴을 깨부수고 아파트 밖으로 나가서 내던집니다. 이때 자기도 죽으려고 철창을 밖에서 닫으려고 하지만 정재현이 살려줍니다. 

 

 

 

출처 넷플릭스 스위트홈

 

시간이 지날수록 아파트 사람들은 서로 신뢰를 쌓고 돈독해지는 사이가 되어갑니다. 그러던 어느 날 비극이 찾아옵니다. 괴물이 현수와 서이경, 편상욱이 없을 때 갑자기 찾아옵니다. 정재현은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희생해서 괴물을 죽입니다. 그리고 강도들이 탱크를 몰고 아파트에 쳐들어와서 사람들을 마구잡이로 죽이고 인질로 둡니다. 이때 서이경은 탱크 속에 있는 어떤 가방을 챙기고 상황을 지켜봅니다. 아파트 사람들은 반격을 시도하지만 실패합니다.

 

 

 

출처 넷플릭스 스위트홈

 

강도들은 현수가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고 옥상에서 떨어트려서 죽이려고 하지만 강도들 중 하나가 배신을 하고 다 죽입니다. 그 배신한 강도는 현수처럼 특수 감염자였습니다. 특수 감염자는 현수에게 떠나자고 꼬드기고 사람들에 대한 인식을 안 좋게 보게 만듭니다. 현수와 다른 특수 감염자는 어느 날 천식이 심해져 밖으로 나가는 사람을 죽입니다. 그러자 현수는 화가 나서 정신을 잃고 기괴한 모습으로 다른 특수 감염자를 해치웁니다. 특수 감염자는 죽지는 않고 다른 곳으로 이동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넷플릭스 스위트홈

 

누군가 위치추적기를 눌러 군인들이 찾아와 위기를 겪게 되지만 아파트 사람들은 벙커를 찾게 됩니다. 사람들은 벙커 밑으로 내려가지만 차현수는 내려가지 않았고, 이은혁은 다시 올라와서 차현수를 데려 갈려고 하다가 죽게 됩니다. 차현수는 군인들이 있는 곳으로 돌진하게 되고 아파트 주민들은 벙커 위로 올라오지만 그 위에는 군인들이 이미 있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스위트홈

 

다른 주민들은 캠프로 향하지만 서이경은 군복을 입고 어딘가로 향합니다. 여기서 의문이 가는 장면이 나오게 됩니다. 차 안에서 차현수가 정신을 잃고 있다가 깨어났는데 앞에 운전기사는 이진욱이었습니다. 편상욱과는 다르게 얼굴에 상처는 없어서 같은 인물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서이경(이시영) 남편의 이야기와 편상욱(이진욱)의 정체가 예고되면서 끝났기 때문에 시즌2가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시즌1 방영 전부터 시즌2를 제작 예정되었다는 말도 나왔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제작비가 많이 들어가서 흥행하지 못하면 시즌2 제작은 어려워 보입니다.

 

 

 

 

 

후기

 

솔직히 처음에는 지루하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보면 볼수록 뒷 내용이 궁금해져 몰입감이 생기면서 빠져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내용이 우울합니다. 정말 슬픈 장면들이 많이 나오고 인물들의 배경이 안타깝습니다. 발암 요소로 등장하는 인물들도 있고 잔인하고 징그러운 장면들도 많이 나옵니다. 이 점 유의하시고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아쉬웠던 점은 노래나 BGM이 드라마에 어울리는 느낌이 부족했습니다. 듣다 보면 익숙해지긴 합니다. 그리고 너무 시즌2를 염두하고 완결을 낸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왜 운전석에 이진욱이 있는지 궁금해서 잠을 못 잘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