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Thema)

文대통령 탄소중립선언! 관련주는?

by 스캘 2020. 12. 10.
반응형

文대통령이 10일 저녁 청와대 본관 집무실에서 국민들에게 '2050 탄소중립 비전'을 선언했습니다. 文대통령은 "산업과 경제, 사회 모든 영역에서 '탄소중립'을 강력히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했고 "저탄소 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탄소중립이란 배출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대책을 세워 실질적인 배출량을 '0'으로 만든다는 개념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가 탄소 중립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는 가운데 수혜를 받는 여러 가지 주식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12073770

 

문대통령 "탄소중립은 선도국가 도약기회…그린뉴딜이 첫걸음"

'대한민국 탄소중립 선언'…모든 영역 저탄소화 등 3대목표 소개 "임기 내 탄소중립 사회 기틀…탄소중립 친화적 재정으로 뒷받침" '미세먼지 따른 회색빛 하늘' 표현 위해 흑백영상 연설 (서울=

news.naver.com

 

 

 

 

 

 

 탄소중립 관련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에코프로

 

환경 사업과 전지재료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환경 사업 부문유해가스 저감 장치, 온실가스 저감 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을 생산합니다.  

 

 

재무제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상승이 나왔습니다. 매출액은 2017년부터 두배 이상 상승이 나왔고 영업이익도 3배 가까이 상승이 나와서 꾸준히 기업이 성장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부 정책에 힘을 받는 다면 더욱더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인 것 같습니다.

 

 

 

차트를 보면 3월부터 9월까지 4배 이상 상승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하락을 멈추고 횡보 중입니다. 크게 상승한 종목이기 때문에 매수 포인트나 손절점을 찾기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제가 이 종목은 매매한다면 매수는 20일 이평선 근처에서 하고 손절은 4만 원 종가 이탈로 잡을 것 같습니다. 20 이평선 근처에서 잡는 이유는 추세가 상방이기 때문에 지금 자리가 분할 매수로 좋아 보이기 때문입니다. 손절이 가장 중요한데 손절을 4만 원으로 잡은 이유는 2017과 2018년 상승이 나올 때 큰 저항 라인으로 작용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40000원은 라운드 피겨 가격대이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지지가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2. 에코바이오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황을 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비료, 농약, 생황용품 원료 등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에코바이오는 매립지를 발전소로 변환시켜서 온실가스 감축으로 얻은 탄소 배출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재무비율

 

정말 재무가 좋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감소했지만 부채비율을 보시면 2018년 대비 큰 폭으로 줄었습니다. 이 정도 감소폭은 정말 긍정적으로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보율도 높기 때문에 재무적 어려움을 겪지는 않을 겁니다.

 

 

뭔가 조만간 큰 상승을 할 것 같습니다. 거래량을 보시면 최근에 크게 터졌던 거래량이 전에 터졌던 거래량에 비해 역대급으로 터지고 있습니다.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고 계단식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좀만 더 횡보 과정을 거친다면 12000원을 뚫고 큰 시세를 줄 것으로 보입니다. 스윙이나 중장기로 들고 가도 문제없어 보이는 주식입니다. 다만 가볍게 움직이는 주식이기 때문에 비중을 크게 들고 가는 것은 위험하니 비중 조절을 잘하셔서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3. 후성

 

후성은 온실가스 저감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불립니다.

 

 

재무제표

 

후성은 딱히 재무가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변화가 없고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후성 일봉

 

후성의 일봉 차트는 나쁘지는 않습니다. 최근에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장기 이평선까지 하락이 나왔지만 다시 반등하고 횡보하는 중입니다. 최근에 나왔던 상승을 유심히 보면 9월 7일부터 하락을 시작하는데 하락할 때 거래량이 급감합니다. 이런 상황은 주가가 미래에 상승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이평선이 수렴하고 있어 방향성이 곧 보이겠지만 만약 장기 이평선을 이탈하여 하락이 나오더라도 다시 회복해준다면 회복해준 시점이 매수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탄소중립과 관련되어 많은 주식들이 있습니다. 휴켐스, 세종공업, KC코트렐, 한솔홈데코 등등 많은 관련주들이 있지만 무작정 들어가시지 말고 자세히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차트를 보고 매수 결정을 신중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글에서 모든 매매분석 및 기법은 개인 견해이며 매매 시 모든 책임은 매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