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feature)

하림 장막판 급락... 앞으로의 전망은?

by 스캘 2021. 6. 14.
반응형

금일 6월 14일 하림 주식이 장막판에 급락이 나왔습니다. 5일 전부터 하림은 이스타항공 인수 이슈로 급등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하지만 오늘 장 끝나기 20분 전에 이스타항공 입찰 포기 소식이 들리면서 장 마감 동시호가에서 폭락하였습니다.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은 본입찰 후 인터뷰에서 이스타항공의 부실채권이 많았다고 발언했습니다. 인수 가격이 아닌 추가로 갚아야 할 채무가 많은 것이 입찰 포기로 이어진 것입니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하림은 이스타항공 이슈로 상승했던 종목이기 때문에, 며칠 동안 나왔던 상승분을 모두 반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거에 하림이 아프리카 돼지 열병 관련주로 상승을 보여주었던 것처럼 다시 상승이 나오기 위해서는 다른 재료가 필요합니다. 

 

갑자기 하락이 나와서 당황스러운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물린 물량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도 다행히 회사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떨어진 것은 아니기에 오늘 같은 급락이 또 나올 가능성은 적습니다. 하지만 하림은 바로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엄청난 호재나 이슈가 없으면 매물대에 의해서 바로 상승이 나오기는 힘듭니다. 아마도 다시 이와 같은 상승이 나오려면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수급을 보면 오늘 외국인과 기관이 많은 물량을 매수하였습니다. 이것으로 매수 판단을 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이 물량들이 언제 나올지도 모르고, 시외에 이미 차익실현을 하고 빠져나왔을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상승하는 데에 걸림돌이 될 수도 있는 물량이라는 것을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돼지고기 경매가 급등…하림·마니커 상한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국내에서 처음 발생했다는 소식에 돼지고기 경매가가 급등했다. 하림, 마니커 등 관련 주식은 상한가를 기록했다.축산물품질

www.upinews.kr

 

 

하림, 이스타항공 입찰 포기…쌍방울 '유력'

종합 식품기업 하림이 계열 해운사 팬오션을 내세워 이스타항공 인수전에 참여하려 했으나 최종적으로 입찰을 포기한 것으로 확인됐다. 14일 입찰 관계자들에 따르면 하림은 이날 오후 3시까지

news.naver.com

 

 

 

 

 

 

하림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밖에도 동 위탁 사육, 부화, 종계업, 농산, 수산, 축산 판매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부분육 및 기능성 제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소포장 즉석요리 등도 개발하여 상품화하고 있습니다.

 

 

하림 홈페이지

 

하림 재무제표

 

재무제표

 

매출액은 2019년부터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이 작년 1분기에는 적자를 기록하였지만, 이번 1분기에는 흑자로 마감하였습니다. 

 

 

재무제표

 

점진적으로 부채를 줄여가고는 있으나 같은 업종에 비해서 부채 비율이 정말 높습니다. 부채 비율이 150%가 넘어가는 기업이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하림 차트분석

 

 

거래량 터진 역망치형 음봉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신기하게도 20일선 바로 위에서 끝났지만 이탈할 것으로 보입니다. 장기 이평선까지 하락은 당연하고 바로 아래 2500~3000원에서 횡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음봉에서 거래량이 터진 모습은 매우 부정적으로 해석됩니다. 그 전에도 음봉에서 거래량이 터졌기 때문에 저항이 아주 강할 것 같습니다. 만약 며칠 동안 하락이 나오지 않고 20일선 위에서 버텨주는 모습이 나온다면 뜬금없는 상승이 나올 수도 있지만, 그럴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내일 양봉이 잠깐 나올 수는 있지만 오늘 들어온 외국인과 기관 물량이 나오면 하락 전환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을 도박처럼만 하지 않으면 장기적으로 성공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모든 글에서 모든 매매분석 및 기법은 개인 견해이며 매매 시 모든 책임은 매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